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의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와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조(adjoe)’,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와 공동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는 ‘한국 모바일 게이머 2025’ 보고서를 발간했다.
또 모바일 사용자 중 46%가 모바일 게임을 즐긴 것으로, 그중 주로 RPG, 전략, 캐주얼 게임을 플레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전략 게임은 7억 1660만 달러, 캐주얼 게임은 2억 967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데일리 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