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사인 천재교과서 김은영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양한 활동으로 AI 디지털 교과서가 구성돼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경우 직접 말해보고 써보고 바로 피드백을 받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될 것 같다.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주면서 학생들을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김현배 교실혁명 선도교사(세종 온빛초 교사)는 "교사 입장에서는 학생들을 평가한다거나 학습 과제를 제시할 때 종이로 나눠주고 또 그걸 다시 받아서 채점하고 분석하고 또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과제들을 제시하는 것들이 되게 큰일인데, AI 디지털 교과서를 통해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서 교사 입장에서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에 대한 AI 교과서 관련 기기 보급률은 시도별로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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