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지역 대학 4개교와 함께 11일(현지시간 기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대학생, 고등학생, 유학원생을 대상으로 유학생 유치설명회 및 유학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대전시) 대전시는 지역 대학 4개교와 함께 11일(현지시간 기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대학생, 고등학생, 유학원생을 대상으로 유학생 유치설명회 및 유학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스파크 라이프 호텔(Sparks Life JAKARTA) 콘퍼런스 홀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대전시와 4개 대학(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충남대)이 참가해 현지 학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대전시와 관내 대학을 홍보하고, 대학별 상담 부스를 운영해 1대 1 유학 상담을 진행했다.
시는 유치설명회에 앞서 10일(현지시간 기준), 인도네시아 파믈랑대학교(Pamulang U niversity)와 SMA BAKTI MULYA 400 국제 고등학교에 방문해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류 문화와 대전시를 홍보하는 특별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관계자와 간담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유학생 유치와 교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