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은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교수는 뷰티 브랜드의 컬래버 제품 인기 요인에 대해 "새로운 감성 소비 경험"이라며 "기존 팬층을 뷰티 소비층으로 확대하는 역할도 한다"고 분석했다.그러면서 "뷰티 제품과 타 브랜드 협업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특히 컬래버 제품은 한정판으로 출시돼 희소성이 강조된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있어 캐릭터, 타 기업과의 컬래버 뷰티 브랜드 제품은 같은 가격, 품질임에도 기존 제품에 비해 더 특별하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 어뮤즈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있어 다양한 컬래버 시도는 브랜드의 필수 요소 중 하나"라며 "새로운 시도들이 소비자에게 신선한 경험으로 전달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