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부터 젤리까지… '컬래버는 필수' 한국 뷰티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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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부터 젤리까지… '컬래버는 필수' 한국 뷰티 시장

김행은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교수는 뷰티 브랜드의 컬래버 제품 인기 요인에 대해 "새로운 감성 소비 경험"이라며 "기존 팬층을 뷰티 소비층으로 확대하는 역할도 한다"고 분석했다.그러면서 "뷰티 제품과 타 브랜드 협업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특히 컬래버 제품은 한정판으로 출시돼 희소성이 강조된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있어 캐릭터, 타 기업과의 컬래버 뷰티 브랜드 제품은 같은 가격, 품질임에도 기존 제품에 비해 더 특별하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 어뮤즈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있어 다양한 컬래버 시도는 브랜드의 필수 요소 중 하나"라며 "새로운 시도들이 소비자에게 신선한 경험으로 전달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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