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업계는 6일 입장 자료를 내고 "홈쇼핑이 무리한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고 오히려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가 송출 수수료 인상을 고집했다는 것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기존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케이블 업계는 "CJ온스타일은 지난 2월 공문을 통해 전년 대비 60% 이상의 과도한 송출 수수료 인하를 요구했으며, 이후에도 큰 차이 없는 수준의 무리한 인하 폭을 고수하며 협상을 계속 압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업계는 "가이드라인을 활용해 산식을 구성할 경우 송출 수수료 인상도 충분히 주장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SO는 전년 대비 2~-5% 수준에서 합리적인 협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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