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단체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은 비용 전가…철회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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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체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은 비용 전가…철회해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대형 프랜차이즈사들의 이중가격제 도입에 대해 3일 "자구책 없는 비용 전가"라고 비판하며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

최근 일부 피자, 햄버거 등의 프랜차이즈사가 배달 비용 증가를 이유로 배달용 메뉴 가격을 올려받기로 했고 치킨 프랜차이즈도 이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의회는 "이중가격은 더 많이 주문하면 할수록 소비자에게 더 큰 비용을 지불하게 하는 방식"이라며 "여기에 배달앱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라면 부담이 더 클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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