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美 블프 구매액 작년보다 3.4%↑"…오프라인은 부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마스터카드 "美 블프 구매액 작년보다 3.4%↑"…오프라인은 부진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미 추수감사절 다음 날) 미국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작년보다 지갑을 더 많이 연 것으로 나타났다.

30일(현지시간) 마스터카드 스펜딩플러스의 잠정 집계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인 지난 11월 29일 미국의 소매판매액은 작년 블랙 프라이데이 소매판매액 대비 3.4% 늘었다.

아울러 유통정보 업체 센소매틱 설루션스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미국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교통량은 작년 대비 8.2%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