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생존게임]③ 고비용 LCC 되나…비싼 친환경 연료·기체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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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업계 생존게임]③ 고비용 LCC 되나…비싼 친환경 연료·기체 '고민'

국내 항공업계에 닥친 문제는 양대 국적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연내 통합만이 아니다.

친환경 규제가 강해지는 글로벌 항공 업황 속 세계 하늘에 비행기를 띄우려면 '지속가능항공유(SAF)'라는 비싼 기름을 채워넣거나 연비 효율 좋은 기체를 차질없이 들여와야 한다.

국제항공에서 탈탄소 효과가 가장 큰 수단으로 인정받는 까닭에 유럽연합(EU)을 필두로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에서 SAF 혼합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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