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평생 직업교육기관과 성인학습자·재직자 대상 AI 교육 제공하는 역할로 자리매김해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전문대학, 평생 직업교육기관과 성인학습자·재직자 대상 AI 교육 제공하는 역할로 자리매김해야”

라이즈에서 전문대학은 평생 직업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 AI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전문대학이 성인학습자·재직자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AID 선도 대학 100개교’ 육성에 따른 전문대학의 준비’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전문대학은 업스킬(Upskill), 리스킬(Reskill) 등 직업교육을 진행하고 일반대학은 취미와 같이 삶의 질을 올리는 등의 비직업교육을 진행한다.그렇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 전문대학이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또 라이즈 사업에서 보면 신산업·첨단산업 분야는 일반대학이 담당하고, 전문대학에서는 평생 직업 교육 분야가 전적으로 배정돼야 하기 때문에, 전문대학이 한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강문상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올해 25주년을 맞았다.그동안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와 한국고등직업교육연구소는 전문대학과 직업교육의 발전을 위해 연구, 정책 수립 등 다양한 역할을 해왔다”며 “또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우리에게 새로운 과제를 안겨줄 것이며, 이러한 변화는 전문대학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AI 기술을 활용해 전문대학과 일반대학 간의 격차를 줄이고 새로운 시대에 맞는 발전 방안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며, 오늘 포럼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대학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