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를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예고했다.
MG새마을금고의 ESG경영의 특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로써, 대규모의 보편적인 ‘쉬운 복지(?)’ 서비스의 틀을 벗어나, 소수지만 도움이 필요한 각각의 불우한 이웃들을 개별적으로 접근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MG새마을금고만의 고민이 드러난 사회공헌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현실에서 MG새마을금고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의미 있는 도움이 될 전망이고, 도움을 제공하는 기업들에게도 기존의 보편적인 복지서비스라는 패러다임을 벗어나 지역별 특화, 대상별 특화와 같은 타겟팅 복지서비스의 가능성을 엿보았다는 점에서 적지 않은 시사점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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