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데이'도 시들...명품 소비 줄자 VIP 고객 마케팅 바꾸는 백화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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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데이'도 시들...명품 소비 줄자 VIP 고객 마케팅 바꾸는 백화점들

명품 등 고가 제품의 소비 감소로 인해 백화점들이 VIP(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

정기 휴무일 등 이용해 VIP 고객만 초청, 매장을 둘러볼 수 있게 하며 명품 할인 혜택을 주는 '프라이빗 데이', '프레스티지 데이' 등도 사라지고 있다.

소위 'P 데이'로 불리는 이와 같은 백화점 행사들은 VIP 고객들의 명품 구매가 줄고 백화점 근로자의 쉴 권리를 방해한다는 반발에 부딪혀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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