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박영은 글로벌 정경대학 교수(무역학부 및 대학원 관광컨벤션엔터테인먼트학과)와 무역학부(학부장 옥우석)의 ‘글로벌 비즈니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수강생들(김미림, 김민호, 김형진, 박대연, 박유나, 박은정, 이성민, 송채린, 신민아, 최철규, 피재훈, 황성윤 이상 12명)이 2024년 제20회 부산 G-STAR게임쇼에 산학협력기업인 애니듀(대표 이진식, 본부장 이동섭)와 B2B관 부스 운영 활동 및 B2C관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담당교수인 박영은 교수는 글로벌 한류전문가로서 산학협력기업인 애니듀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공유받아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활용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박영은 교수의 ‘캡스톤디자인: 한류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애니듀는 LINC사업단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협력기업으로,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기업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대학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