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이동형 동물의료버스 도입 필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이동형 동물의료버스 도입 필요"

동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유기묘 4마리를 학교에서 돌보는 것을 계기로 현재 8년 동안 동아리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이 유기 동물이 되지 않도록’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삼성꿈장학재단 장학금 지원을 받는 등 지역 내 대표 동물 보호 학생 동아리로 자리 잡고 있다.

오늘 만남에서 학생들은 이동이 가능한 ‘동물의료버스’를 경기도에서 전국 최초로 만들어서 운영해 줄 것을 제안했으며, 서현옥의원은 “반려동물 증가와 함께 유기 동물의 증가,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의료비 부담 등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동물의료버스는 우선적으로 시작해 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서현옥의원은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공간을 만들고, 활동을 이어오는 모습이 대단하다며, 경기도의 2024 동물복지 반려동물 추진계획을 설명하는 한편 이동형 동물의료버스가 구체화 되면 “유기 동물의 예방접종과 진료, 동물등록 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정에 적극제안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