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와의 쿠킹 클래스부터 레시피 활용 상품 출시까지…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연자들의 식당 예약 매진은 물론 주방용품과 주방가전 상품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종영 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단순히 프로그램의 인기에서 그치지 않고 요리 자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가전·유통업계에서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들과의 협업 행사를 기획하고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 흑백요리사에서 ‘셀럽의 셰프’로 출연한 임희원 셰프와 함께 쿠킹쇼를 열고 AI기능이 적용된 가전을 시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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