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길’을 개발한 넷마블몬스터 김민균 PD와 넷마블 이다행 사업부장은 지스타 현장에서 가진 공동 인터뷰에서 “원작이 국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후족작으로 유저분들을 만족시켜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다행 부장은 “원작이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큰 도전이 필요한게 사실”이라며 “이번 시연 반응도 그렇고 우리 캐릭터가 타 서브컬처 캐릭터와 다른 결의 매력이 있다 생각하고, 한국은 물론 일본을 핵심 공략 시장으로 가져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다행 부장은 “몬스터길들이기 원작이 캐릭터 수집형 장르에서 거의 최초라고 할만 한 성공사례를 보여준 게임”이라며 “원작에서 보여준 다양한 캐릭터성은 계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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