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침체에 비싼 술 인기 뚝”..얇아진 지갑에 저렴한 주류 찾는 소비자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소비침체에 비싼 술 인기 뚝”..얇아진 지갑에 저렴한 주류 찾는 소비자들

고물가가 부른 소비침체 속 와인이나 위스키 등 비싼 술 대신 소주와 맥주를 찾는 소비 트렌드가 뚜렷해졌다.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은 주류업계의 실적에서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부문별로 보면 맥주 매출은 24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소주부문 매출은 37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4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6% 증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