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金)배추 영향으로 예년보다 빠르게 김장을 준비하는 이른 '김장족'과 김장을 포기하고 대용량 김치를 구매하는 큰손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11일 홈플러스는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절임배추 예약판매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늘고 대형 포장김치 매출이 18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보다 저렴하게 김장김치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심리가 작용하면서 이례적으로 김장족과 김포족의 소비가 앞당겨졌다"며 "배추 물가가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식탁 필수 먹거리인 김치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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