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 침체되는 게임시장, 원인은 '코로나' 때문? 요동치는 게임업계 구조조정의 늪에 빠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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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기획] 침체되는 게임시장, 원인은 '코로나' 때문? 요동치는 게임업계 구조조정의 늪에 빠지다

한가지 주목할 특징이 있다면 현재 진행되는 대다수 게임사의 구조조정이 비(非)게임 개발 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게임 개발에 참여하는 개발 인력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게임계 맏형 넥슨의 경우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 개발 및 라이브 게임들의 자연감소 등으로 인해 전체적인 상반기 매출은 소폭 하락한 모양새지만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흥행으로 인해 2분기 기준 매출 1조 762억 원, 영업이익 3974억 원을 기록하는 등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결국 게임업계를 포함하는 IT산업 전반에 나타나고 있는 유례없는 구조조정 여파는 코로나라는 환경적인 이슈와 인공지능의 발전이라는 시대적인 이슈가 맞물리며 기업들이 보편적으로 진행하는 구조조정의 규모보다 훨씬 크고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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