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 대신 라면·영어 대신 한글"…해외기업 K-푸드 마케팅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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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멘 대신 라면·영어 대신 한글"…해외기업 K-푸드 마케팅 열풍

K푸드가 글로벌 식품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해외 기업들도 한식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해외 기업들은 제품에 한글 표기법을 제품 사용하거나 국내 아이돌을 이용하는 등 K-푸드를 강조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해외 기업들까지 나서서 한식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면 단순 인기를 넘어 현지 일상에 녹아들기 시작한 것이다"며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은 K-푸드가 장기 성장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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