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총괄은 “전 세계에서 6만 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닷컴에서 AI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AI로 최적화해 게시한 상품 수는 이미 700만 개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위 총괄은 “기업들이 해외 무역 전자상거래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흔히 겪는 상품 등록, 고객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분석 등의 도전 과제를 관찰해 왔고,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제공하게 됐다”며 “AI 도구를 활용한 판매자들은 상품의 해외 노출량이 37% 늘고, 전체 결제 전환율은 무려 50%까지 상승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간 누적으로 2550개 한국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해외에 상품을 팔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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