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게임 구매에 대한 불편한 진실, 디지털 콘텐츠 시대의 피할 수 없는 '빨간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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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기획]게임 구매에 대한 불편한 진실, 디지털 콘텐츠 시대의 피할 수 없는 '빨간 약'

음악, e북, OTT, 웹툰, 웹소설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소비자들은 돈을 지불하고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사용 권한을 얻을 뿐이라는 '불편한 진실'과 함께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함에 있어 소비자에게 소유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라이선스)를 주는 방식이라면 '구매' 또는 '판매'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밸브의 이번 사례와 같이 ESD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이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표현을 '판매'에서 '라이선스 제공', '대여' 등으로 변경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법을 준수하고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지속적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라고 볼 수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포커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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