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 "행복콜센터 낮은 호출 성사율 등 무용론 제기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 "행복콜센터 낮은 호출 성사율 등 무용론 제기돼"

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은 21일 제273회 임시회 제2차 시정질문에서 2014년 9월부터 설립돼 운영 중인 행복콜택시 운영 현황을 지적하고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의원 등에 따르면 행복콜택시 콜접수는 2021년 164만1604건, 2022년 207만3057건, 2023년 197만8167, 2024년 8월 기준 90만3878건으로 나타났다.

권오중 의원은 "현재 행복콜 호출 성사율은 58.7%로 특히 저녁에 저조하다는 의견이 많고 부족하지 않은 지원금에도 불구하고, 이를 해결한다고 기사 50%, 행복콜택시센터 30%, 행복콜 앱 사업자 20%로 분배되는 탄력요금제가 신설됐다"며 "월 회비도 안 받는 상황에서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이 보는 만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