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기업들은 각 후보가 내놓은 경제 정책 공약 중 '관세 공약'에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2∼11일 전국 제조기업 300개사를 대상으로 '미국 대선 관련 정책 이슈와 우리 기업의 과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기업들은 트럼프 후보의 공약 중 '보편·상호적 관세 확대'(25.6%), '미국 무역적자 해소를 위한 통상전략 추진'(18.5%), '미국 내 투자한 외국기업 혜택 축소'(13.9%), '대중 디커플링 정책'(12.7%), '법인세 인하'(8.2%) 등에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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