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사(OTA)의 국외 항공권 취소 수수료와 위탁 수하물 추가 등 '부가상품'의 가격이 일반 항공사보다 높고, 관련 소비 상담 또한 매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가운데 항공권 관련 상담은 모두 1만1554건이었다.
소비자원이 OTA에서 판매하는 국외 항공권의 취소 수수료·부가 상품·구매 가격 등 800건을 항공사 구매 조건과 비교·조사한 결과 OTA의 취소 수수료가 일반 항공사보다 비싼 경우가 89.7%에 달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