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9월 동행축제(8.28~9.28)가 32일간 온·오프라인 직접매출 7,172억원을 기록하는 등 총 매출 2조 4,284억원을 달성하며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온라인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6,024억원과 지역행사 판촉행사 등 오프라인 매출 1,148억원 등 온·오프라인 매출이 7,172억원을 기록했으며, 아울러 온누리상품권도 1조 3,920억원이 판매되는 등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었다.
이번 9월 동행축제는 그간 국내에서만 개최했던 개막행사를 최초로 해외(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하고, 현지 수출상담회 및 팝업스토어, 소공인 전용매장 개점 등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동행축제를 세계적(글로벌) 축제로 확장했으며, 동행축제 기간, 외식 및 장보기 부담 완화를 위해 카드사와의 협업을 확대하여 백년가게(BC·농협카드), 전통시장・상점가(신한·국민)에서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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