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홈쇼핑 연계편성 최다 적발…지상파는 MBC"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TV조선, 홈쇼핑 연계편성 최다 적발…지상파는 MBC"

최근 3년간 홈쇼핑과 연계 편성을 가장 많이 한 방송사로 TV조선이 지목됐다.

1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인철 의원이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방송국과 홈쇼핑의 연계 편성을 점검한 결과 MBC(298건)와 TV조선(733건)이 각각 지상파·종합편성채널에서 최다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계 편성이란 방송사에서 건강식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인접한 시간대에 홈쇼핑 채널에서 동일·유사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