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관광청의 새 담당자는 인공지능(AI)을 적용해 관광객 핫스팟 과밀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라고 영국 더타임스가 11일 보도했다.
이달 스코틀랜드 관광청의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한 비키 밀러는 데이터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분야를 깊이 있게 이해함으로써 이 준정부 기관이 기획, 투자, 신규 고객 지향 측면에서 기업에 더 많은 조언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요즘 검색 분야의 변화를 보면 여행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인 틱톡(TikTok)과 유튜브(YouTube)를 검색하는데, 이 두 가지가 어디로 가는지 영감을 줄 뿐 아니라 예약까지 가져다준다."는 점을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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