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최근 5년간 1.6배 늘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여행·음식배달·레저 등의 서비스가 온라인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음식배달, 레저 예약이나 e-쿠폰 같은 서비스 거래 확대에서 비롯된 것으로 실제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한 반면 상품 거래액 성장률은 8.4%로 전체 성장률(9.7%)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 상반기 온라인쇼핑 서비스 거래 규모의 변화(판매매체별·연도별)를 살펴보면 음식서비스가 코로나를 기점으로 큰 폭의 성장을 보인 이후 14조원 규모의 시장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거래(98.5%)가 모바일을 통해 이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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