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접목한 미래 교실 풍경은…‘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AI 접목한 미래 교실 풍경은…‘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막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교육 기술 박람회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가 23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렸다.

■ “AI, 교육 분야의 큰 잠재력…2030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약 3배 커져” = 안덕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AI가 뜨거운 화두인 가운데 AI는 제조업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서비스 산업, 특히 교육 분야에서는 큰 변화와 혁신의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도 2022년 1200억 불에서 2030년 3500억 불로 약 3배가량 커질 전망이다.정부는 에듀테크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미리 보는 미래 교실…AIDT 수업 시연, 에듀테크 소프트랩 고등교육 분야 확장 ‘눈길’ = 특히 교육부가 운영하는 ‘K-디지털 클래스룸’에서는 내년에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와 관련해 이를 활용한 수업 시연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대학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