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마케팅까지 고려한 앨범? 소비자로서 시간·비용 아깝지 않았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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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이니 키 "마케팅까지 고려한 앨범? 소비자로서 시간·비용 아깝지 않았으면"

샤이니 키가 매번 신선한 앨범 마케팅을 전개하는 이유를 밝혔다.

23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는 세 번째 미니앨범 'Pleasure Shop'(플레저 숍)을 발매하고 컴백하는 샤이니(SHINee) 키(Key)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지 묻자 키는 "100퍼센트 만족한 앨범은 단 한 번도 없었지만, 할 수 있는 여건 안에서 이번 앨범은 정말 후회없이 제작했다.최대한 끌어낼 수 있을 만큼 끌어냈고, 합리적인 생각을 했기 때문에 이 정도면 후회가 없겠다 싶을 만큼 준비했다"라며 "저는 제 연차에 점점 예산이 줄어가는 것보다는 늘어가고, 더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것이 의무 아닌 의무라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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