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일하는 신노년 세대 조명 ‘웰컴 시니어!’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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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일하는 신노년 세대 조명 ‘웰컴 시니어!’ 캠페인 전개

본 캠페인은 9월 23일부터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브랜드 신이어마켙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된‘웰컴 시니어!’국민 응원 챌린지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한다.

아울러, 10월 2일‘노인의 날’에는 퇴직 후 새로운 일자리(일러스트레이터, 디지털안내사, 자동차수리공)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보여주는 신(新) 노년 세대의 모습을 담은 캠페인 광고‘요즘 어른들의 세상, 웰컴 시니어!’ 편(30초)을 보건복지부 유튜브(보건복지부 TV)에서 최초 공개한다.

보건복지부 정호원 대변인은“초고령 사회에 진입하며, 젊은 노인 세대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지금의 노년 세대는 퇴직 후에도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나 여전히 우리 사회의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이번 캠페인은 일에 만족하며, 자부심을 느끼는 노인분들의 모습을 조명하는데 집중되어 있다.이를 통해 노인을 사회의 주체적 존재로 인식하고, 나아가 노인 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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