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잡아라"…숏폼 경쟁력 강화하는 네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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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잡아라"…숏폼 경쟁력 강화하는 네카오

숏폼이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 콘텐츠 소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카카오 등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도 앱에 네이버의 숏폼 콘텐츠인 '클립'기능을 도입해 직접 숏폼 리뷰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숏폼 콘텐츠가 네이버 TV에서도 활발히 생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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