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효자품목으로 자리 잡은 저칼로리·저당 상품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까지 매출 효과를 거뒀다.
최근 5개년간 건강기능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올해 비타민류의 매출 비중은 53.1%를 기록해 과거부터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홍삼류(46.9%)를 제쳤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과거 중·장년층이 주로 구매하던 건강기능 상품의 수요가 최근 2030 고객까지 확대됐다"라며 "주로 온라인이나 드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했던 건기식 상품을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서 매출 효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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