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부터 로우스펙까지...건강 찾는 2030에 '편의점 매대'도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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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부터 로우스펙까지...건강 찾는 2030에 '편의점 매대'도 변한다

일찍이 효자품목으로 자리 잡은 저칼로리·저당 상품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까지 매출 효과를 거뒀다.

최근 5개년간 건강기능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올해 비타민류의 매출 비중은 53.1%를 기록해 과거부터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홍삼류(46.9%)를 제쳤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과거 중·장년층이 주로 구매하던 건강기능 상품의 수요가 최근 2030 고객까지 확대됐다"라며 "주로 온라인이나 드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했던 건기식 상품을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서 매출 효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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