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소비자 민원, 4년 새 8배 넘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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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소비자 민원, 4년 새 8배 넘게 증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이 의원이 이날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의 통합콜센터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지난해 전기차 민원 상담 사례는 총 709건으로, 2019년(82건) 대비 약 8.64 배 증가했다.

올해 들어 8월까지 민원 접수는 549건으로 집계됐는데, 올해 연말을 기준으로 할 경우 5년 전과 비교해 민원 증가 폭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관련 위해정보 접수는 2020년 101건에서 2021년 52건, 2022년 25건으로 감소하다가 지난해 144건, 올해 8월 기준 226건으로 증가세로 돌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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