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이색 매장’으로 편의점 추격 따돌린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백화점, ‘이색 매장’으로 편의점 추격 따돌린다

국내를 넘어 세계 1호점까지 백화점의 1호점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1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자료를 보면 편의점의 매출 비중은 16.0%로, 1위 백화점(16.8%)과 격차를 0.8%포인트까지 좁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일 모로코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 국내 1호점을 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