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료 분쟁 딛고 '홀로서기' KAIST 창업기업의 샴푸 인기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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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료 분쟁 딛고 '홀로서기' KAIST 창업기업의 샴푸 인기 비결은

최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이해신 교수가 창업한 회사가 선보인 ‘탈모 샴푸’가 큰 인기를 끌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래비티 탈모 샴푸는 모다모다의 블랙샴푸와 동일한 폴리페놀 성분을 사용하지만, 갈변현상이 아닌 강한 접착력을 지닌 성분을 활성화한 점에서 차이가 있다.

그렇다면 폴리페놀은 어떤 물질이기에 탈모 샴푸로 개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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