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위메프’구입대금 환급 관련 상담 건수 4천건 이상…한국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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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위메프’구입대금 환급 관련 상담 건수 4천건 이상…한국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다수 소비자의 피해를 일괄 구제하기 위해 전담대응팀을 구성하고,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는 절차에 착수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사건의 쟁점을 간소화해 티몬과 위메프에서 여행, 숙박, 항공권을 구입한 ▲소비자가 해당 계약의 청약철회를 요청했지만 대금 환급을 거절한 경우, ▲판매자의 계약불이행을 이유로 대금 환급을 요청했음에도 이를 거절한 사례에 대해 우선적으로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한국소비자원 누리집을 통해 8월 1일(수)부터 9일(금)까지 집단분쟁조정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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