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피해 막아야…" 티몬·위메프 사태에 '네이버'가 다급히 내놓은 대책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추가 피해 막아야…" 티몬·위메프 사태에 '네이버'가 다급히 내놓은 대책

네이버와 카카오는 티몬과 위메프의 환불 지연 및 정산 지연 문제로 두 플랫폼의 상품 검색 노출을 중단했다.

25일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공지를 통해 "최근 티몬과 위메프 서비스 입점 판매자들의 상품 판매에 따른 대금 미정산, 구매자의 상품 취소 및 환불 불가, 상품 배송 장기 지연, 판매자의 상품 임의 삭제 등 문제와 이에 따른 이용자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거듭되고 있어, 이에 따른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하여 네이버쇼핑 검색 내 티몬/위메프 상품 노출을 일시 중단할 예정이다."라고 공지했다.이에 티몬과 위메프 상품은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에서 미노출된다.

카카오도 티몬과 위메프 판매 상품 노출과 결제 수단을 일시 중단했다.아울러 다음 쇼핑하우에서의 상품 판매 중단 및 상품 비교 서비스에서의 노출과 광고 중단, 해피머니 결제 서비스 중단 등의 조처를 했다.이번 조치는 티몬과 위메프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카카오가 해피머니 결제 서비스도 중단하면서 네이버,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해피머니 상품권 결제를 지원하는 기업들은 결제 수단을 변경하거나 다른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