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진열’은 쿠팡 ‘온라인 검색’과 다른가 16일 쿠팡과 공정위에 따르면 이번 사건과 관련한 쟁점 중 하나는 PB 상품 검색 순위 상위 고정 노출이다.
공정위는 2019년 2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임직원 2297명을 동원해 PB 상품에 긍정적 구매 후기를 달고 높은 별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PB 상품이 검색 순위 상위에 노출되기 유리하도록 조작했다고 보고 있다.
당초 쿠팡이 2019년 1월 PB 상품에 대해 일반 소비자로 구성된 ‘쿠팡체험단’을 통해 구매 후기를 작성하려 했으나 쿠팡 PB 상품 인지도가 낮아 구매 후기 수집이 어려워진 상황 때문이라고 공정위는 파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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