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신동엽…스타 예능인 유튜브의 명과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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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석·신동엽…스타 예능인 유튜브의 명과 암

유재석 ‘핑계고’, 신동엽 ‘짠한형’, 장도연 ‘살롱드립’ 조회수 고공행진 ‘핑계고’ 공개 영상마다 수백만뷰 드라마·영화 홍보 스타들 줄지어 중소 유튜브는 인기 시들 직격탄 유재석, 신동엽, 장도연 등 이른바 ‘A급’ 방송인들이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가 최소 몇 백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새 영화나 드라마 홍보에 나선 배우들도 이들의 유튜브에 출연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고, 반면 ‘문명특급’ 등 오직 유튜브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자생 중소 콘텐츠들은 인기는 시들해지고 있다.

올렸다 하면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던 2∼3년 전과 달리 평균 50만 조회수를 넘기는 것도 힘들어지면서 홍보를 위한 스타들의 출연도 확 줄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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