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많은 서울시-LG·두산의 잠실야구장 광고 계약, 이번엔 바뀔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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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많은 서울시-LG·두산의 잠실야구장 광고 계약, 이번엔 바뀔까

현재 광고 계약 형태를 보면, 서울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3년마다 LG·두산과 수의 계약을 하고, LG·두산은 입찰로 제3자 광고대행업체를 선정해 낙찰된 금액을 바탕으로 서울시에 상업광고료를 준다.

이 중 서울시에 귀속되는 연간 상업광고료는 감정평가금액(기본 사용료)과 제3자 사용료 50%로 구성됐다.

LG와 두산 구단은 2016년까지 야구장 광고권 수익을 한 푼도 못 받다가 서울시가 조례를 개정한 2017년부터 광고권을 받아왔지만, 손에 쥔 광고권 수입은 연간 10%대 초반으로 기대에 크게 못 미쳤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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