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윤재순, 해임해야” vs 이준석 “탁현민도 사과했는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박지현 “윤재순, 해임해야” vs 이준석 “탁현민도 사과했는데”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성상납 의혹에 대한 징계를 촉구한 데 이어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 해임을 거론했다.

아울러 그는 “국민의힘과 윤석열 대통령께도 요청드린다.성폭력 범죄를 없애는 일에는 민주당, 국민의힘, 정부가 따로 있을 수 없다.여야 할 것 없이 성폭력 범죄에 적극적으로 맞서야 한다”라며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성폭력 전과가 있는 대통령실 비서관 임명에 대해 사과하시고 해임하셔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런 비서관들을 임명한 윤석열 대통령은 정작 아무런 말도 없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묻고 싶다.윤 대통령께서도 윤재순 비서관과 같은 인식이신가? 총무비서관은 성폭력 예방 교육을 비롯해 비서실 인사를 총괄하는 자리다.국민을 위해서라도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용납해서도 안 되는 인사”라며 “성폭력과의 전쟁은 여야의 문제가 아니다.젠더 간 다툼도, 선거전략도 아니다.야만과 문명의 전쟁, 차별과 평등의 전쟁이다.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은 이제 어느 편에 서시겠나? 저는 문명과 평등, 그리고 국민의 편에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