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이란의 종전 협상 양해각서(MOU)가 체결된 가운데 한국 선박 2척이 추가로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왔다.
이에 따라 현재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 아직 남아 있는 한국 선박은 3척이다.
해협 내 한국인 선원은 한국 선박에 승선 중인 13명과 외국 선박에 탄 30명을 합해 모두 43명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