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26일 산업단지 노동자 의제로 마련된 첫 노정 협의 테이블에서 "산업단지 정책에서 노동자가 철저히 소외되고 있다"며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현재 산업단지 정책에서 노동자가 철저히 소외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산업단지 노동자의 참여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방향으로 정책 전환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노총은 산업부에 산업단지별 환경 개선과 노동안전 강화 방안 등이 담긴 5대 의제를 전달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