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한국 선박 8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를 재개했다.
지난 22일에도 2척의 선박이 해협을 지나 정상 항해를 재개한 바 있다.
현재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인 우리 선박은 5척이며, 한국인 선원은 우리선박에 17명, 외국선박에 30명(우리선원 3명이 승선중인 외국선박 1척이 해협 통과), 총 47명이 승선 중입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