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당직봇'을 도입해 야간과 휴일 민원 응대에 나선다.
춘천시는 29일 오후 6시부터 AI당직봇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AI당직봇은 야간과 휴일 당직 시간대 시 대표전화로 걸려 오는 민원을 1차로 응대하는 시스템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