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제12대 민주당 대표의원에 안광률(시흥1) 의원이 당선됐다고 22일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대 당선인 144명 중 143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를 진행해 안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선출했다.
의장 후보로는 남종섭(용인3) 의원이 단독 출마해 민주당이 다수인 제12대 경기도의회 의장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