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캄보디아 의료진 초청 연수 운영…국제 보건의료 협력 확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북도, 캄보디아 의료진 초청 연수 운영…국제 보건의료 협력 확대

오는 8월 21일까지 캄보디아 공공병원 의료진이 연수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수술실 마취기·인공호흡기 점검 및 사용 실습을 하고 있다.(제공=경북도) 경북도가 캄보디아 의료인력을 대상으로 한 전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보건의료 협력 강화에 나선다.

도는 이번 연수를 통해 의료기술 전수뿐 아니라 상급종합병원과 지역 의료기관 간 협력체계, 공공보건의료 운영 경험 등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캄보디아 의료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