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장동혁 '불참' 통보에 오찬 취소…"매우 유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靑, 장동혁 '불참' 통보에 오찬 취소…"매우 유감"

이에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오늘 예정됐던 여야 정당 대표 오찬 회동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갑작스런 불참 의사로 취소됐다"며 "이번 회동은 국회 현안에 대한 소통과 협치를 위한 자리였다는 점에서 그런 취지를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는 것에 깊은 아쉬움을 전한다"고 유감을 표명했다.

또 홍 수석은 장동혁 대표의 불참 사유에 대해 "어떤 이유로 불참을 한다고 했는지는 잘 모른다"며 "오늘 오전에 비서실장을 통해 연락이 왔는데 국회 상황과 관련해 어제 아마 법사위 상황과 연결된 것 같다.그래서 그 문제를 이유로 국회에 참석해야 하기에 오늘 청와대의 오찬 회동이 어렵다는 뜻을 전달해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홍 수석은 "국회 일정, 그 다음에 국회의 어떤 상임위 운영과 관련된 것은 여당에서 알아서 할 일"이라며 "그 과정에서 청와대가 어떠한 형태의 관여나 또는 개입 이런 것은 전혀 없는데 그런 국회 일정을 이유로 예정된 오찬 일정을 취소한 것은 매우 유감스런 일"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