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F,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관 방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WDF,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관 방문

지난 2026년 2월 4일 오후 2시, 세계교류연합(World Distribution Federation, WDF) 대표단은 서울 용산구 동빙고동에 있는 주한 시에라리온 공화국 대사관을 공식 방문하고, 시에라리온의 중장기 국가 발전전략과 연계한 디지털 기반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이재학 WDF 의장은 “시에라리온은 서아프리카에서 전략적 요충지에 있는 국가로, 한국의 검증된 산업화·디지털 전환 경험과 WDF가 보유한 UN 경제기구 및 국제개발 협력 네트워크가 결합한다면, 단기간 내에 실질적인 국가 혁신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라며, “WDF는 시에라리온이 디지털 전환과 산업 고도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동반자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폴 소바 마사쿠이(Paul Soba Massaquoi)’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는 한국의 선진 ICT 인프라와 WDF의 글로벌 개발 협력 전문성을 높이 평가하며, “국가의 미래 전략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직접 대사관을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화답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코리아이글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